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중미산자연휴양림으로 떠나는 친환경 캠핑스쿨

대한민국 산림청 2016. 7. 14. 14:30

중미산자연휴양림으로 떠나는 '친환경 캠핑스쿨'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채성미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 캠페인

 

 

 

금강산 다음으로 아름답다는 뜻을 지닌 중미산은 경기도 양평 옥천면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푸르른 마루금을 마주하며 땅으로는 맑은 계곡이 흐르고 하늘로는 별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이곳 중미산에서 캠핑명소로 자리 잡은 중미산 자연휴양림으로 아주 특별한 캠핑을 만나고 왔습니다.

 


산림청 소속기관인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올바른 캠핑문화를 정착하고 쾌적한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캠핑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아웃도어 업체인 영원무역과 협약을 체결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캠핑스쿨’을 통해 캠핑의 역사, 친환경 캠핑 방법, 캠핑 요리방법,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 등 강연과 참여를 통해 친환경 캠핑을 배웁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약을 체결한 영원무역의 한형석 과장이 친환경캠핑스쿨을 진행하는데요. 캠핑스쿨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캠핑에 관한 문제를 내고 정답을 맞히면 친환경 억새젓가락, 캠핑용소품 등 소정의 선물이 지급 되었답니다.

 

 

 

친환경캠핑스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가족단위가 많았는데요. 아이들이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문제는 아이들만 맞추기로 했답니다. 그러니 캠핑스쿨에 참여하는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정답을 맞힐 수 있도록 참아 주셔야합니다. 선생님의 강의를 수첩에 메모 하는 꼼꼼한 아이도 있고 수줍어서 손을 못 들던 아이도 있었지만 가족들과 함께 캠핑의 역사와 친환경캠핑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산림은 그대로, 휴양은 제대로, 쓰레기는 집으로'

친환경캠핑스클의 슬로건인데요. 슬로건처럼 아름다운 우리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쓰레기를 가져오지 않아야 하고 가져온 물품 중 쓰레기는 반드시 수거해 되가져 가셔야 합니다. 이번 친한경캠핑스쿨을 통해 캠핑의 역사, 친환경캠핑이란 무엇인가, 친환경캠핑방법, 자연체험학습을 체험하며 다시 한 번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보았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친환경 캠핑스쿨은 12월까지 매월 1회로 1박2일로 진행하는데요. 8월에 진행하는 친환경캠핑스쿨 자연휴양림은 7월과 같은 장소인 미천골 휴양림에서 진행한다고 하니 다가오는 8월에는 친환경 캠핑스쿨에 참여해 특별한 캠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중미산자연휴양림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전화 : 031-771-7166

참가신청 : 국립자연휴양림 친환경캠핑스쿨 신청 블로그 (http://huyangforyou.blog.me/)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