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지금 세미원 연꽃은 절찬리 만개 중

대한민국 산림청 2016. 7. 19. 13:26

 

 

지금 세미원 연꽃

절찬리 만개 중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이우영

 

 양평은 수도권에서도 가까워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경기도 관광지며 팔당댐이 있는 한강상류지역이라 깨끗한 물의 도시로도 유명한데요.

지난 주말 다녀온 양평의 대표적인 관광지 세미원을 소개합니다

 

 

 

 

세미원은 6만2천 평의 부지에 조성된 물과 꽃을 테마로 한 ‘아름다운 물의 정원’입니다.

이 곳은 양평군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로 지난 2004년 5월 오픈한 후에 한국 관광지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현재 연꽃 개화 시기라 그런지 필자가 방문한 지난 주말 세미원 주차장은 만 차일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세미원을 방문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자 하천 위에 징검다리처럼 조성한 바위를 밝고 가는 숲길을 건넙니다.
발아래 졸졸졸 흐르는 하천이 시원하고 나무가 울창하게 숲을 이루어 무더위를 잊게 해줄 만큼 시원했습니다.

 

 

이어서 보이는 장독대분수의 물줄기가 장독대에서 나오니 보기에 시원하고 신기했습니다.
오래 전부터 어머니들이 장독대에 정화수를 떠놓고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장독대 위의 정화수를 포맷으로 한 이분수대물줄기는 가족의 화목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세미원의 가장 큰 볼거리는 바로 연꽃. 
아름다운 연꽃군락지, 아름다운 꽃길로 유명한 세미원이 오픈한 배경은 예상 밖의 이유에서였습니다.

 

 

세미원이 있던 자리는 10년 전만 해도 한강 상류에서 떠내려 온 쓰레기로 수질이 악화됐었습니다.
‘한강을 맑게, 아름답게, 풍요롭게’하자는 발상에서 시작되어 수질을 개선할 대안으로 수생식물을 활용해서 한강을 맑고 아름답게 보전하기 위해 세미원이 탄생한 것입니다.

 

 

 

특히 수생식물 중 수질과 토양 정화능력이 탁월한 연꽃을 키워 수질정화를 이뤘습니다.

더러운 곳에서 자라는데 연꽃은 정말 청초하고 우아하여 더욱 매력적 식물이 아닌가싶습니다. 연꽃은 원래 아시아 남부와 오스트레일리아 북부가 원산지이며 진흙 속에서 자라면서도 고귀하고 우아한 자태를 드러내 우리나라 사람들도 정말 좋아하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연잎과 연근 그리고 연꽃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약용으로 쓰입니다.

 

 

연꽃은 새벽에 개화하여 오후가 되면 점점 꽃봉오리가 오므라들 곤 하니 되도록 오전에 방문해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가 방문한 오후3시 경에도 이미 꽃봉오리가 오므라든 연꽃이 많아 좀 아쉬웠습니다.

특히 지난 6월 1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밤10까지 야간개장을 하여 낮의 세미원과 사뭇 다른 야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지난 6월 25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연꽃문화제를 개최하여 토요음악회, 정크아트전, 연잎밥 체험, 연잎차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수리의 다른 말로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을 의미하는 두물머리는 세미원과 연결되어있어 두물머리와 함께 관람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두물머리에도 연꽃이 여기저기 피어있고 500년 된 느티나무와 운치 있는 산책로를 따라 흐르는 한강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꽃은 아름다우나 활짝 핀 기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세미원의 만개한 연꽃의 아름다움에 잠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미원 정보

- 홈페이지 http://www.semiwon.or.kr
-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 전화문의 031-775-1835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