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산림체험과 함께하는 물놀이, 포항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대한민국 산림청 2016. 7. 25. 14:22

 

 

산림체험과 함께하는 물놀이!

포항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이재락

 

 

  경북 포항시 흥해읍 도음산 자락에 위치한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은 자연자원을 이용한 산림문화체험 공간입니다. 기존에 있던 산림수련장을 3년여 공사를 진행하여 2007년 6월에 완공을 하여 시민휴식처 및 아이들의 숲 체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수련장 입구를 들어서면 무료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이 입구는 해발 383m의 도음산 산행코스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고도가 그리 높지 않고 경사도 완만하며, 거의 전구간이 숲에 둘러싸여 포항 지역 산꾼들이 즐겨 찾는 산이기도 합니다.

 

 

수련장을 한 바퀴 도는 데에는 데크가 놓인 산길을 포함하여 1km 남짓 짧은 거리입니다. 하지만 쉴 수 있는 공간도 많고 넓은 잔디밭도 펼쳐져 있으며, 여름이면 물놀이장까지 운영하여 가족단위로 반나절 또는 하루동안 숲을 즐기고 체험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수련장 안에는 산책로와 더불어 각종 체육시설과 정자 쉼터들, 각종 놀이기구와 화장실, 관리사무소 등 부족함 없는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트모양의 구조물이 있는 다리를 건너면 숲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산중턱까지 이어진 데크로드가 있습니다. 계단이 없고 약한 경사로 지그재그 형태로 만들어진 이 데크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휠체어도 유모차도 쉽게 올라갈 수 있도록 한 배려가 아름답습니다.

 

 

산중턱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 데크로드

 

 

산중턱의 정자 쉼터, 천유정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산중턱의 천유정 정자 쉼터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정자 쉼터가 있는 공간이 유아숲체험장입니다. 더 깊숙이 들어가면 도음산 정상으로 가는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유아숲체험공간

아이들은 이 공간에서 숲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로 숲을 체험하고 숲과 스킨십을 할 것입니다. 추운 겨울을 지나 봄이 되면 연두빛 잎을 틔우며 기지개를 켜는 살아있는 숲을 느낄 것이고, 여름이면 뜨거운 햇볕을 가려주어 시원함을 제공하는 숲의 고마움을 알게 될 것이며, 가을이면 울긋불긋 단풍을 눈에 담으며 변화무쌍한 숲의 역동성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겨우내 숨을 죽이며 봄을 기다리는 숲의 인내심을 배울 것입니다.

 

 

다양한 놀이로 숲에 안길 수 있는 공간

 

 

 

다람쥐놀이터와 시원한 숲 속의 놀이공간

뜨거운 여름, 숲은 더 많은 피톤치드를 아낌없이 뿜어줄 것입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로서 살균 효과가 강하고 심폐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색 도시 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숲의 건강함을 전해주세요~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

수련장 안쪽에는 물놀이 시설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숲의 품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즐기는 물놀이는 뜨거운 모래사장의 해수욕장보다 즐겁습니다.


수련장 이용관련

주차료 : 무료
입장료 및 사용료 : 무료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학천리 716
문의 : 054-270-8282, 5814

 

 물놀이장 이용관련
입장료 및 사용료 : 무료
운영기간 : 2016년 7월 23일 ~ 2016년 9월 1일
운영시간 : 오전 10:00 ~ 오후 5:00
운영일 : 매주 수,목,토,일 운영 (우천시 운영하지 않음)
편의시설 : 유아전용화장실, 그늘막, 데크, 간이 탈의실 (샤워실 없음)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