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가꾸기의 품질향상을 위한 토론회 및 기술교육을 한자리에...

대한민국 산림청 2006. 9. 21. 16:05
인제국유림관리소와 산림조합 임업기계훈련원은 인제군 관내 국유림에 대한 숲가꾸기(천연림보육)사업의 품질향상 및 FSC 국제 산림인증 취득을 대비하여 인제읍 남북리에서 2006.9.13일 숲가꾸기 현장토론회 및 기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인제군 남북리 현장에서 실시된 현장토론회에서는 관내 천연림보육대상지에 대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지침에 의한 실행방법 외 추가할 방법과  금년 FSC 국제 산림경영인증 취득을 위한 예비심사 기준에 부합되는 버퍼존(Buffer zone :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설정된 완충지역) 작업방법에 대하여 심도 있게 토의 되었다.

특히 현재 일반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천연림보육 실행방법 외에 FSC 국제 산림경영인증 취득을 위한 실행방법 및 버퍼존 작업방법에 대하여 토론회 및 임업기계훈련원에서 현장순회교육을 병행 실시함으로서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국유림영림단에게는 기존 실행 작업방법과 자연친화적인 작업방법을 습득ㆍ실행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러한 숲가꾸기 현장토론회 및 기술교육을 통하여 날로 높아지는 지역주민의 의사를 숲가꾸기 작업현장에 반영한다는 의미와 국유림을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으로 육성ㆍ관리하고 숲가꾸기 사업의 품질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 문의 : 산림청 인제국유림관리소 자원조성팀 장동원 033-463-81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