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공무원들의 산림행정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 교육이 지난 10.20일 서부지방산림청에서 개최되었다.
산림공무원의 행동 및 태도 개선과 친절·봉사 행정 마인드 함양을 위하여 고객과의 접점기관인 5개 국유림관리소의 민원담당 공무원을 비롯하여 관련 업무 수행 공무원 등 70여명이 교육에 참석하였다.
이 날 교육은 행정자치부,노동부,검찰청 등 공공기관의 교육 실적이 있는 한국서비스 에듀센타의 강희선 원장이 맡아 고객만족을 주는 서비스 행동 혁신 특강을 하였다.
행복한 고객을 만드는 서비스 비법 “고객만족 요럴땐 요렇게”의 저자이기도 한 강원장은 ‘100마리째 원숭이 효과’이야기를 통해 ‘나도 고객만족을 위해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면서,‘나비 효과’를 빗대어 불만고객에 대한 직원들의 작은 몸짓 하나와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불만을 만족으로 전환시키는 방법과 불만에서 배우는 고객만족 서비스, 숨어있는 불만 사냥법, 접점직원의 역량강화, 고객만족 피드백 등 특강과 고객로열티,고품질서비스 및 마케팅에 관한 시청각 교육을 통해 앞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품질 높은 산림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은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 운동과 함께 청렴, 반부패 운동을 전개하면서 국민에게 참되게 봉사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의 : 서부지방산림청 운영과 심태섭 (063-635-4603)
산림공무원의 행동 및 태도 개선과 친절·봉사 행정 마인드 함양을 위하여 고객과의 접점기관인 5개 국유림관리소의 민원담당 공무원을 비롯하여 관련 업무 수행 공무원 등 70여명이 교육에 참석하였다.
이 날 교육은 행정자치부,노동부,검찰청 등 공공기관의 교육 실적이 있는 한국서비스 에듀센타의 강희선 원장이 맡아 고객만족을 주는 서비스 행동 혁신 특강을 하였다.
행복한 고객을 만드는 서비스 비법 “고객만족 요럴땐 요렇게”의 저자이기도 한 강원장은 ‘100마리째 원숭이 효과’이야기를 통해 ‘나도 고객만족을 위해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면서,‘나비 효과’를 빗대어 불만고객에 대한 직원들의 작은 몸짓 하나와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불만을 만족으로 전환시키는 방법과 불만에서 배우는 고객만족 서비스, 숨어있는 불만 사냥법, 접점직원의 역량강화, 고객만족 피드백 등 특강과 고객로열티,고품질서비스 및 마케팅에 관한 시청각 교육을 통해 앞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품질 높은 산림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은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 운동과 함께 청렴, 반부패 운동을 전개하면서 국민에게 참되게 봉사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의 : 서부지방산림청 운영과 심태섭 (063-635-4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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