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불진화헬기체험을 통해 산불예방교육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1. 6. 16:10
항공가족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산불의 위험성,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산불진화 헬기체험행사가 10월 30일 익산산림항공관리소에서 열렸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를 방문한 어린이들은 솔밭동신유치원원생과 이이세상유치원생원생 총 270명으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산불진화 체험을 통해 산불예방과 숲의 소중함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요프로그램은 산불홍보영상, 등짐펌프 체험, 인명구조장비(레스큐시트)체험, 산불진화헬기 이ㆍ착륙시범, 공중진화대 헬기레펠시범, 인명구조시범, 산불진화헬기 물투하시범, 헬기지상탑승체험 등 이었다.

솔밭동신유치원 한혜정 원장은“헬리콥터를 보러가자고 하는 원생들이 많아 헬기체험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이렇게 아이들을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아이들이 직접 진화장비인 등짐펌프체험, 인명구조장비체험, 산불진화헬기의 다양한 시범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숲의 소중함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을 거라면 감사함을 표시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민한기 소장은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산불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한 산불예방 캠페인도 중요하지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산불진화 헬기시범과 등짐펌프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한다면 산불예방에 대한 그 파급효과는 매우 클 거라 생각한다”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산불진화헬기체험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협력 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산림항공관리본부 서무과 김은혜(02-2166-4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