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셀프 홈 가드닝

향이 좋은 식물, 이렇게 써보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4. 4. 8. 09:12

이 좋은 식물, 이렇게 써보세요~

 

산림청 파워블로거 산타벨라

 


 골드크레스트(Goldcrest)

 

 


 유통명 '율마'

 

 인기 이유 골드크레스트는 수형이 한 그루의 나무를 연상하게 해서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지만 싱싱한 레몬즙을 섞어 만든 향기 좋은 비누냄새가 나서 더욱 좋다. 피톤치드 성분을 뿜어주어 삼림욕 효과가 있다.

 즐기는 법 골드크레스트의 잎을 말려 잘게 부순 후, 주머니에 넣어 방향제로 쓴다. 레몬 비누 냄새가 퍼지는 집, 너무 멋지지 않은가. 바구니에 담아 차 안에 두어도 굿 ~ 

 


 아라비안 재스민(Arabian jasmine)


 

 

 유통명 '함박 자스민'

 

 인기 이유 작은 꽃 한 송이만 피어도 온 집안에 황홀한 향기가 넘친다. 흰색의 소박한 꽃은 마음을 잔잔하게 만들어주고 특히, 밤의 운치를 더해 준다.

 

 즐기는 법 재스민 차의 원료가 되는 바로 그 꽃이다. 물을 팔팔 끓여 적당히 식힌 후 찻잔에 붓고 재스민 꽃 한 송이를 그 위에 띄워 보라. 눈이 즐겁고 맛의 향기로움에 반하다가 마음이 행복해진다.

 

 

 

 빅스 플랜트(Vicks Plant)

 



 유통명 '장미 허브'

 

 인기 이유 사과향 같기도 하고 장미향 같기도 한 달콤한 향기가 일품인 식물. 살짝 흔들어주기만 해도 그 향기가 방 안 가득 퍼져 기분 좋은 방향제를 뿌린 느낌. 

 

 즐기는 법 빛이 있는 어느 공간에서나 가까이 두면 좋은 식물. 특히, 머리가 무겁거나 집중이 되지 않을 때 손으로 건드려 향을 깊숙이 들이마시면 금세 기분전환이 된다.

 


 로즈 제라늄(Pelargonium rosium)

 

 


 

 유통명 '구문초'

 

 좋아하는 이유 이름에서처럼 잎에서 장미향이 나는 식물. 구문초(驅蚊草, 몰 구, 모기 문, 풀 초)라고 불리는 이유는 모기가 이 식물의 향기를 싫어해서 가까이 다가오지 못하도록 만드는 방충망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향도 좋고 꽃도 예쁘고 효능도 좋고~ 일석 삼조 ~

 

 즐기는 법 해가 드는 창가나 현관 입구에 두면 모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길게 자란 줄기를 잘라 말린 후, 부직포 주머니에 담아 베갯속에 넣어두면 잠을 잘 때 기분이 느긋해지면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