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임산물 먹거리

꽁꽁 언 마음 녹여주는 겨울 주전부리 '표고버섯 고추잡채 호떡'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 8. 10:07

 

 

 

 

 

 뜨끈한 아랫목에서 두터운 이불 덮고 오랫동안 쉬고 싶은 계절입니다.
거기에 주전부리까지 더해진다면, 환상의 조합일터!
'호호~'불며 한 입에 쏘옥~

우리 임산물 표고버섯을 넣은 쫀득하고 특별한 간식!  표고버섯 고추잡채 호떡

손쉬운 임산물 요리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표고버섯 4~5개, 피망 1+1/2개, 잡채용 돼지고기 80g, 다진 마늘 1/2큰술, 굴소스, 간장 1/2 큰술씩, 청주 1큰술, 소금, 후추, 참기름, 포도씨유 약간씩 , 호떡믹스 1봉(29g,이스트 4g, 따뜻한물 200ml)

TIP : 호떡 소에 들어가는 표고버섯 고추잡채 볶음은 약간 짧게 썰어 조리해야 호떤 반죽 속에 넣기 편합니다매콤한 맛이 좋다면 두반장 (독특한 향과 맛이 나는 조미료)이나 고추기름을 약간 넣어 조리하도록 합니다.

 

[만드는 방법] 

1.표고버섯은 밑둥을 제거한 뒤 반 잘라 채 썰고, 피망도 짧게 채 썹니다.
2.잡채용 돼지고기조 짧게 썬 다음, 소금과 후추, 청주를 넣고 밑간을 해둡니다.
3.달군 팬에 포도씨유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표고버섯과 피망, 돼지 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4.고기가 만쯤 익으면 굴소스와 간장을 넣고 볶아 재료들이 다 익으면 참기름을 넣고 고루 섞어, 불을 끄고 식힙니다.
5.호떡 믹스에 이스트와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한 뒤, 4번을 적당량 얹어 모양을 빚은 뒤,달군 팬에 포토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얹어 노릇하게 굽습니다

 

- 산림청 격월간지 Magazinesup 그린테이블 中 -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