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한 발짝 먼저 봄을 만나 볼 수 있는 금산 하늘물빛 정원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4. 2. 25. 11:30

한 발짝 먼저 을 만나 볼 수 있는

금산 하늘물빛 정원을 소개합니다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조재환

 

 

 

 

하늘물빛정원은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에 위치하는 작은 정원입니다.

 

사람은 자연을 손상하고 훼손하는 것이 아닌 더불어 살 때 행복하다! 라는 이념을 가진 멋진 정원인데요, 대전에서 차로 40분 정도 가면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족들, 연인과 함께 즐기고 오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다양한 산책로, 허브식물원, 편백나무 힐링 숲, 소나무숲 명상터 등으로 구성된 '하늘물빛정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늘물빛정원 뒤로는 산이 둘러싸여 있고, 앞으로는 넓게 장산저수지가 펼쳐져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으로는 고요한 자연 속, 멋있는 경치를 보며 걷기에 지루함 없는 다양한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는데요.

 

 

 

 
첫 번째 산책로는 '허브향내음길'입니다. 아쉽게도 겨울이라 허브를 보진 못했지만 봄이 되면 페퍼민트, 로즈마리, 라벤더 등의 수많은 허브들이 있어 산책하면서 향기를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허브향내음길 끝 저수지 물 속에 있던 버드나무의 모습인데요, 산책로 중 가장 눈에 띄면서 인상 깊은 나무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던 뚝버들나무는 수령이 500년 내외의 나무로 이 정원에서 가장 웃어른 나무라고 합니다.

 

 

 

나무를 자세히 보니 진짜 돈이 매달려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역경과 풍파를 이겨낸 이 나무에 모든 정성과 예를 갖춰서 마음속으로 소원을 빌면 뚝버들성낭당 어르신께서 꼭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여유롭게 허브향 내음길을 걷고 두 번째로 발길을 옮긴 곳은 허브열대식물원입니다. 앙상한 가지만 남아 더욱더 춥게만 느껴지는 겨울 산책로와 달리 푸른 잎으로 가득차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열대식물원입니다.

 

 

 


허브 열대식물원에는 커다란 관엽식물들과 가시돋친 선인장, 다양한 종류의 이국적인 식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춥고 긴 겨울에는 쉽게 볼 수 없는 아름다운 꽃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마당에 많이 심는다는 잎 모양이 특이한 무화과도 있구요

 

 


남아메리카에서 온 천사의 나팔이라는 꽃인데요. 이름 만큼이나 꽃이 이뻐 기억에 남았습니다.

 

 

 

열대 식물원에서 향기로운 꽃내음과 함께 몸을 녹이고, 물빛정원 산책길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 쭉 이어지는 호반 숲 산책길 ,머들령 산책길까지도 길이가 길지 않아 부담없이 걷기에 좋습니다.

 

 

 

 

호반숲 산책길 전 한쪽에는 조그마한 편백나무 힐링 숲도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확실히 편백나무 숲에서 피톤치드의 좋은 공기를 마시니 기분도 상쾌해집니다.

 

 

 

 

허브향내음길 - 물빛정원 산책길 - 호반숲 산책길 - 편백나무 군락으로 이어지는 코스는 여유롭게 20분 정도면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책로 곳곳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추억을 담는 재미도 있답니다.

 

 

 


 야간에는 조명과 아름다움을 뽐내는 조경수들의 새로운 모습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주변 등산정보

 

 

만인산 (대전광역시 동구 하소동)
산자수명한 만인산은 만발한 연꽃과 같이 산봉우리가 연달아 있고 아흔아홉산의 물이 한내로 모여 흐른다는 경승지이고 조선시대에는 이곳 산정에 삼남을 있는 봉수대가 있어 국방의 요충지로 삼았던 곳이다.

 

 일강 전병택씀

 

서대산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 )
서대산은 금산군 추부면과 군북면에 걸쳐있는 산으로 금산읍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산이다. 충남의 최고봉으로 한국의 100대 명산 중의 하나인 이 산은 큰 산이면서도 주변 산과 줄기가 이어지지 않고 섬처럼 육지에 우뚝 솟아있어 비래산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진악산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진악산은 금산군 금산읍과 남이면에 걸쳐있는 산으로 금산읍의 서남부를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산이다. 충남의 산 중에 세 번째로 높은 이 산은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 민족의 영산 계룡산에 이어 그 높이와 산세를 자랑한다. 일찍이 계룡산, 대둔산, 칠갑산, 서대산 등 충남에서 내로라하는 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명산반열에 오른 이 산은 우리나라 최초 인삼재배지인 개삼터를 품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하늘물빛정원 

 

 홈페이지 http://www.gardenofsky.com/index.php
 주소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 요광리 713-1번지 하늘물빛정원
 전화번호 041-751-7711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