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2 4

탄소 중립 사회,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이 앞장선다

탄소 중립 사회,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이 앞장선다 - 제32기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 모집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오는 4월 15일까지 ‘포휴’ 앱을 통해 제32기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은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라 청소년에게 산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 사랑 정신 함양을 통해 미래 숲을 가꾸고 지켜나갈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만7∼18세 청소년으로 신청은 ‘포휴’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등록 방법은 ‘포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외에 학교동아리 및 자율동아리를 운영하는 교원과 학교 밖 동아리(개별동아리)를 운영하는 성인도 ‘포휴’ 앱을 통해 지도교사로..

안전하게 숲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국립김천유아숲체험원'

국립김천유아숲체험원은 경북 김천시 지례면 울곡리에 위치해있어요. 남부지방산림청 구미국유림관리소 관할 국유림 내 위치한 체험원은 자연친화적인 시설로 유아의 정서 함양, 전인적 성장 도모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조성공사로 2020년 개장된 체험원은 유아숲교육 위탁사업을 실시하고 있고, 다양한 시설과 유익한 프로그램, 유아숲지도사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구체적인 시설물들을 살펴볼까요? 먼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시설을 소개하자면, 그네가 있습니다. 높이가 높지 않지만 숲속에서 그네를 타고 노는 아이들 모습을 상상하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그래도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 다음은 그물놀이터입니다. 이게 무어 그리 재밌을까 싶으시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 그물은 생각보다..

코로나 위기에도 지난해 임산물 수출 큰 폭 증가, 산림청, 올해 임산물 수출액 5억 불 목표로 총력 지원

코로나 위기에도 지난해 임산물 수출 큰 폭 증가, 산림청, 올해 임산물 수출액 5억 불 목표로 총력 지원 ① 한류 및 비대면·온라인 연계 마케팅 강화로 해외시장을 개척 ②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 유망 품목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해외 진출을 밀착 지원 ③ 「임산물 수출연합회」 등 핵심 수출조직의 규모화, 역량 강화 ④ 임산물 전용 온라인 거래터(플랫폼) 구축, 맞춤형 컨설팅‧정보 제공 ⑤ 「임업 분야 FTA 활용 교육 과정」을 운영 및 「임산물 수출 지원 거래터(플랫폼)」를 고도화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세계적인 한류 확산을 활용해 비대면·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임산물 수출 목표 5억 불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산림청은 지난해 코로나 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도 ′21년도 수출액이 4억5천만 불을..

<#대형산불> 우리가 모르는 산불이야기, 대형 산불 사례 산불의 위험성!

#산불 #산불예방 우리가 모르는 산불 이야기! 대형 산불 사례로 본 산불의 위험성 국내 최대의 산불이었던 동해안 산불과 양양 산불, 고성/속초 산불 등 대형 산불 사례를 살펴보면서 산불에 대한 경각심과 산불예방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 국민 여러분의 관심이 아름다운 우리 산림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