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1 5

‘세계 산림의 날’을 기념한 다채로운 행사 개최

‘세계 산림의 날’을 기념한 다채로운 행사 개최 - 임업인 대표 및 16개국 주한대사와 나무 심기 행사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3월 21일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산림의 날’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오전에는 화성시 소재 상신도시숲에서 정현찬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순진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등 임업 협․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무 심기 행사를 하였다. 오후에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중동, 아프리카, 미주 16개국 주한대사 등을 국립세종수목원으로 초청하여 간담회와 기념식수 행사 등을 가졌다. ‘세계 산림의 날’은 2012년 UN이 3월 21일로 정하여 전 세계적으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

<#트레블숲> 꽃 기차가 지나가는 양산 원동 순매원

올해 매화가 전반적으로 늦게 개화를 했습니다. 전국이 비슷하게 피고 있는데 경남에서 유명한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봄이 되면 가장 먼저 피어나는 꽃이 매화입니다. 매화는 홍매화, 백매화, 청매화 세 종류가 있는데 매실의 색에 따라서 달라 지게 됩니다. 보통 홍매화가 가장 빨리 피고 그다음 백매와 청매가 같이 피어납니다. 양산 원동 토곡산과 낙동강 따라 산세 좋은 이곳에 매화원이 있습니다. '순매원 ' 인데도 초봄에 이곳에서는 항상 매화 축제와 미나리, 딸기 등 이곳의 특산물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합니다. 하지만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축제는 취소되었습니다. 축제가 취소되어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보기위해 방문하는데 마스크를 쓰고도 매화향기가 가득해서 저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

가상현실에서 나무를 심으면 실제 산불피해지에 나무가 생겨요!

가상현실에서 나무를 심으면 실제 산불피해지에 나무가 생겨요! -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를 이용한 내 나무 갖기 캠페인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제77회 식목일을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확장 가상세계 공간(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내 나무 갖기 행사를 두나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추진한다. 본 행사는 두나무(대표 이석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산불피해 지역을 대상으로 산림을 복구하여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하는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2022 내 나무 갖기 행사」는 블록체인 및 금융 기술(핀테크) 전문 기업인 두나무의 확장 가상세계 공간(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2ndblock)’에서 가상의 숲(세컨포..

<#2022 내나무갖기 캠페인> 그루콘은 어떻게 사용할까? 그루콘 사용방법!

#2022내나무갖기캠페인 #그루콘 3월 21일 (월) 부터 시작된 #내나무갖기_캠페인!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그루콘은 어디서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그루콘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 한번 살펴볼까요? ▶ 그루콘 사용기간 : 3월 22일(화) 14시 ~ 4월 8일(금) 18시 (약 3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