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4 5

매월 4일은 ‘산림사업 안전점검의 날’, 다 같이 소통합시다!

매월 4일은 ‘산림사업 안전점검의 날’, 다 같이 소통합시다! - 산림사업 분야 모든 구성원이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개최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산림사업 안전보건 취약분야를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일상 속 안전보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월 4일을 ‘산림사업 안전점검의 날’로 정했다. 안전점검의 날은 매월 4일 산림청 소속 기관별로 실시할 예정이며, 산림청을 비롯한 산림 분야 모든 구성원이 하나가 되어 산림 분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소통하고 고민한다는 의미에서 더욱 뜻깊은 행사다. 산림청은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의 날 운영을 위해 시기별 주요 안전사고 발생 유형과 취약 요소를 반영하여 안전보건 중점 점검과제를 선정하였으며, 안전보건 분야 전문기관과 합동 점검, 민·관 안전보건 소통의 장 개최 등 다..

임업직불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임업직불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산림청 대표번호 1588-3249, 임업직불제 전담 상담원 운영 - 산림청(청장 최병암)에서는 2022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는 임업직불제에 대비하여 임업직불제 제도와 임업경영체 등록에 관련한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전담 상담원(4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업직불제는 임업과 산림의 공익기능 증진과 임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서, 「임업직불제법」이 작년 11월 30일 제정ㆍ공포되면서 올해 10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임업직불제 제도와 임업경영체 등록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평일 9시~18시까지 산림청 대표번호 1588-3249로 전화하면 전담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다. 임업직불금을 받기 위해서는 법률 시행..

청년 임업인 지능형(스마트) 생산시설로 미래 임업의 꿈 펼치다

청년 임업인 지능형(스마트) 생산시설로 미래 임업의 꿈 펼치다 - 4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정영진 씨 선정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4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충남 보령에서 표고버섯을 생산·판매하는 정영진 씨를 선정하였다. 4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선정된 정영진 씨는 국내산 표고 종균을 활용하여 친환경 무농약인증 표고버섯을 대량 생산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여 전국에 납품하는 등 청정임산물의 생산량 증대에 기여하였다. 정 씨는 한국농수산대학교 버섯과를 졸업하고 부친을 이어 전문적인 이론과 실습을 기반으로 버섯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표고버섯 재배 하우스 31동을 운영하는 청년 임업인이다. 특히, 톱밥배지 자가 생산시설을 설치하여 표고버섯의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였고, 노동력 절감을 위해 지능형(..

<#식목일> 나무잘알이 알려주는 올바르게 나무 심는 방법!

#식목일 #나무심기 4월 5일은 바로 식목일! 우리 지구를 초록빛으로 물들게 하기 위해 나무를 심는 날이죠! 하지만 나무를 심을 때 올바른 방법으로 심는 것이 중요하겠죠? 나무 심는 도구, 땅에 식재하는 법과 잘 심었는지 확인하는 법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올바르게 나무 심고 탄소중립도 실천 해봐요

제15차 세계산림총회 한 달 앞으로! 막바지 준비 총력

제15차 세계산림총회 한 달 앞으로! 막바지 준비 총력 - 방역체계 구축과 다양한 행사(이벤트)로 철저히 준비 중 - 산림청(청장 최병암)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은 오는 5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 개최를 한 달 앞두고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숲과 함께 만드는 푸르고 건강한 미래방향을 제시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번 총회는 세계 120개국, 전 세계 정부, 국제기구, 시민단체, 학계, 기업, 산림 및 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1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5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제14차 총회에는 4천여 명이 참석한 바 있다. ▶ (코로나 대응) 상황에 따른 대응 시나리오 및 철저한 방역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