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9 5

제4기 자문위원들과 정원정책 발전방안 논의

제4기 자문위원들과 정원정책 발전방안 논의 - 정원, 조경, 원예 등 전문가 17명 정원정책 자문위원으로 위촉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19일 산림비전센터에서 제4기 정원정책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산림청은 정원팀장의 정원정책 업무계획 발표 후, 이를 토대로 자문위원들과 정원정책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참석자들은 민간 주도의 정원 산업 및 문화 활성화와 정원 분야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관심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학계, 단체 등의 추천을 바탕으로 위촉된 제4기 정원정책 자문위원들은 정원·조경·원예 등 관련분야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자문위원들은 정원 관련 법령 제·개정, 제2차 정원진흥 기본계획 이행을 위한 ..

<#산림물지도> 산림의 수원함양기능을 담은 산림물지도에 대해 알아보자!

#산림물지도 #수원함양기능 산림물지도는 무엇일까? 산림 빅테이터 인공지능 기반으로 임지별 토양수분 보유 특성을 도출 산림이 가지는 수원함양기능을 지도로 보여주는데요 탄소중립 실현 및 국민안전사회로 가는 핵심 역할까지 보여줄 산림물지도의 제작방법과 활용방법 알아볼까요?

관세법인 및 목재류 수입업체 대상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 교육

관세법인 및 목재류 수입업체 대상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 교육 - 4월 22일 실시, 목재류 수입신고와 관련된 실무적인 내용 교육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기후변화 대응 및 합법적인 목재류 수입을 위한 관련 업계의 이해를 돕기 위해 4월 22일 상반기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합법목재 교역촉진제도는 수입되는 목재류의 합법수확 여부를 산림청장이 지정한 검사기관(한국임업진흥원)을 통해 통관 전 검사하는 제도*로서 2019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중이다. *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아마존 등 열대우림의 불법 나무 베기 근절을 위한 국제공조의 일환임 ** 대상품목 : 원목(HS 4403), 제재목류(HS 4407), 합판류(HS 4412), 목재펠릿(HS 4401.31) 산림청은 제도..

장마철 전 생활권 중심으로 사방사업 집중 추진

장마철 전 생활권 중심으로 사방사업 집중 추진 - 산사태 예방 효과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기후 위기에 따른 산사태 피해를 예방하고,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2022년 사방사업을 장마철이 되기 전에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5개 지방산림청에서 실시하며, 예산은 3,058억 원으로 사방댐 704개소, 계류보전 322.5km, 산지사방 200ha, 산림유역관리사업 25개소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사방사업 추진실태 현장점검을 통해 시행계획 준수 여부, 사방시설의 유지관리 및 국고보조금 집행현황 등을 점검하여 적기에 산사태 예방시설을 설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또한, 학계, 산림기술사, 사방협회 등..

< 산림소득사업 성공人을 만나다 ⑥ 순천시 – 조원삼님 >

최근 귀산촌인구가 늘고 있으며, 임업을 통한 소득향상에 관심을 갖는 초보임업인들이 많습니다. 산림소득 보조사업을 통해 전문임업인의 길을 가고 있는 분들을 직접 만나서 성공의 노하우를 들어봤습니다. 그 여섯 번째 만남은 전라남도 순천시의 조원삼님입니다. 선대부터 본인과 자녀까지 3대가 산림과 관련한 일을 하며 넓은 면적의 편백나무림을 가꾸고, 동시에 숲 아래에는 지역 기후에 맞는 단기소득임산물을 재배하는 복합경영을 하는 조원삼님의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실까요? 사 업 자 : 조원삼 소 재 지 : 전남 순천시 외서면 생산품목 : 음나무, 옻나무, 두릅나무, 고로쇠나무, 산마늘, 더덕, 도라지, 곰취 등 1) 산림소득사업은 어떻게 신청하게 되었나요? 저희 가족은 3대에 걸쳐 산림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