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3 4

국립지덕권 산림치유원 13일 기공식 개최

국립지덕권 산림치유원 13일 기공식 개최 - 국내 최초의 국립 산림복지단지 조성, 24년 2월 완공 예정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4월 13일 전라북도 진안군 백운면 일원에서 ‘국립지덕권 산림치유원’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병암 산림청장, 정운천 국회의원,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진안군수, 지역주민 등 각계각층의 인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국립지덕권 산림치유원은 진안군 백운면 백암리 산1-2번지 일원 617ha 사업부지에 총사업비 844억 원을 투입하여 치유(힐링)와 교육, 체험, 숙박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2024년 2월 완공 예정이다. 본 시설은 산림치유에 대한 다변화된 미래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18년도부터 조성계획을 추진해왔으며,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다양한 숲 치유 프..

산림형 일자리 발굴로 지역주민 고용 창출, 산촌경제 활성화

산림형 일자리 발굴로 지역주민 고용 창출, 산촌경제 활성화 - 주민경영체 발굴ㆍ육성, 기업 현장 밀착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올해도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는 지역민간 일자리 발굴ㆍ육성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림청은 목재, 임산물, 산림문화 등 산림자원 및 기반 시설(인프라)을 활용하여 주민경영체가 공익적 기능을 지닌 산림형 민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교육 및 자문(컨설팅) :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경영체와 기존 산림형 기업에 대해 자문과 교육 등을 지원(연간 200개 기업) 산림일자리발전소 운영 : 전국 45개 지역의 225개 주민경영체 육성 한편, 지난해 산림청의 적극적인 현장 지원으로 141개 주민경영체가 사회적협동조합 등 법..

<#트레블숲> 충청남도 아산을 대표하는 산, 영인산에 가다

충청남도 아산을 대표하는 산, 영인산.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 하여 영인산으로 불리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식목일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영인산에 다녀왔습니다. 초봄에 찾은 영인산은 곳곳에 새로 피어난 꽃과 새싹들로 가득했는데요, 아산 영인산 자연휴양림 초입에는 이렇게 귀여운 토끼 동상과 꽃밭이 마련되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영인산 정상에 위치한 산림박물관으로 향하는길, 관리사무실 앞에 핀 예쁜 꽃앞에서도 기념사진을 남겼는데요, 영인산은 산이 높지는 않지만 가파른 편에 속하고 계단이 곳곳에 있기 때문에 방문전 미리 마실 물과 간식등을 챙겨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내에는 벌써 벚꽃이 피고, 목련이 떨어지는 곳이 제법 있지만 산속은 기온이 낮기 때문에 이제 막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