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8 5

<#탄소중립 프로젝트> 2050 탄소중립 시민 탄소 교실 참여하세요!

https://youtu.be/iv5dzVoj9f4?list=TLGG1n_8hM60xx0wODEyMjAyMQ #탄소중립주간 #시민탄소교실 #이벤트 산림의 탄소 흡수능력을 높이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시민탄소교실을 통해 숲의 혜택과 탄소흡수원으로서의 산림에 대해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시민 탄소 교실 참여하러 가기 ▶ http://forestcarbonschool.co.kr/

산 정상에 산장이나 산불감시초소는 어떻게 짓나요?

등산은 현대사회 최고의 여가활동으로 여겨집니다. 국민에게 쾌적한 산림휴양의 기회를 주는 산림이 어떻게 관리가 되는지 아십니까? 등산로는 목재나 철재 등으로 반듯하게 정비가 되어있고, 정상에는 산장이나 산불감시초소가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힘으로 옮긴 것이 아닙니다. 산림헬기의 힘을 빌린 것입니다.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산림사업 자재운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산림사업 자재운반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4대 임무 중 하나의 중점추진과제로서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난지역 구호물자 수송, 숭례문 복원 사업을 위한 금강송 운반 등 산림사업과 국가 재난재해 복구 현장 어디라도 주저 없이 날아갑니다. 산림헬기 중 산림사업 자재운반에 투입 가능한 기종은 첫째 S-64 초대형 헬기로 9,000kg 중량의..

탄소중립 실현의 첫걸음 ‘산씨움터’ 준공

- 기후변화 대응 산림용 스마트 종자처리 시설 첫선 - 산림청은 12월 8일 충북 충주시에 있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능형(스마트) 산림용 종자처리 시설 ‘산씨움터’ 준공식을 개최하였습니다. ※ 산씨움터 : ‘씨앗을 움 틔우는 곳’을 의미하며, 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최종 선정 산씨움터는 채종원*에서 채취한 종자의 구과를 건조하여, 탈종, 선별, 포장, 저장 등의 일련의 과정이 모두 자동제어가 가능한 자동화 시설로, 2020년부터 조성을 시작하여 예산 약 120억 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878㎡(약 870평)의 규모로 조성되었습니다. ※ 채종원 : 유전적으로 우수한 나무의 종자채취를 목적으로 조성한 일종의 수목원 그동..

임업직불제 시행 대비 권역별 설명회 개최

- 지자체 담당자 500여 명 실시간 영상회의 참여 - 산림청은 임업직불제 시행에 대비하여 전국 5개 권역 지자체 직불제 담당자를 대상으로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임업직불제란 임가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고 지속적인 산림의 공익기능 확보를 위해 산림보호활동, 친환경 임업, 교육 이수 등 임업인에게 일정한 공익의무를 부여하고 이를 준수하면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3일 전라·충청권역을 시작으로 경상권·수도권·강원권까지 3회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새롭게 시행되는 직불제도의 지급요건과 절차 등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됩니다. 산림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영상설명회로 개최하여 시·군·구, 읍·면·동 업무담당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