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8 3

역사의 현장에서 국민 치유 공간으로! 랜선으로 가보는 국립회문산자연휴양림

호남의 숨은 치유 명소! 전라북도 순창의 깊은 숲속에 자리한 국립회문산자연휴양림은 한국적인 정취와 여유로운 분위기로 입소문을 탄 곳입니다. 랜선으로 국립회문산자연휴양림에서 조용한 겨울을 한번 느껴보세요. 국립회문산자연휴양림이 위치해 있는 순창은 지리적으로 한옥마을이 있는 전주, 내장산이 있는 정읍, 죽녹원이 있는 담양과 가까워 지역 내 관광지뿐만 아니라 주변도시의 볼거리까지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순창IC에서 약 20㎞로 접근성이 좋다보니 꼭 숙박이 아니더라도 등산과 휴양림 내 산책을 위해 찾는 방문객도 많은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가슴 아픈 역사의 현장! 회문산 국립회문산자연휴양림은 자연 속 휴식공간이면서 우리나라 근 현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구한말 동학 혁명의 진원지였고 일제강점기..

2021년 산림청 10대 뉴스 선정 결과 발표

- “임업․산림 공익직접 지불제 도입․시행” 가장 주목 - 산림청은 27일 신축년(辛丑年)을 보내며 ‘2021년 산림청 10대 뉴스’를 선정·발표했습니다. 10대 뉴스는 올 한해 산림청이 배포한 보도자료(444건)를 대상으로 국민, 언론인, 산림청 직원 등이 투표를(12.15~12.17) 통해 선정하였습니다. 올해 가장 관심을 끈 뉴스는 임업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임업산림공익직불제법 국회 통과를 꼽았습니다. 임업인들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산림을 가꾸고 임업을 경영하는 활동이 공익적 기여 활동이라는 것을 인정받게 되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기여분의 보상을 통해 임업의 포기를 막고 산림 본연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반겼습니다. 그 외에도 도시에도 산림복지를 확대하는 ‘도시숲 법’ 시행, 지리산..

<#산림보호 알아보기> 산림보호를 위한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산림 내 식물의 유전자와 종 산림생태계의 보전을 위해 보호·관리가 필요한 산림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산림청은 그런곳을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선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 본 기사는 산림청 제12기 기자단 김정희 기자님 콘텐츠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